창경궁
주소 서울 종로구 와룡동 2-1
설명 창경궁은 성종 14년(1483)에 세조비 정희왕후, 예종비 안순왕후, 덕종비 소혜왕후 세분의 대비를 모시기 위해 옛 수강궁터에 창건한 궁이다.
상세보기

중간중간 쉬어가기가 너무 좋게 되어 있네요.

바위에 걸터앉아서 춘당지를 바라보며 쉬고 있습니다.











신발에 모래 들어갔다고 난리입니다. ㅋㅋㅋ

유난히 이런데는 깔끔떠네요.






예전에 창덕궁에 갔을때도 춘당지가 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안내판을 살펴보니 원래 창덕궁쪽에 소춘당지가 있었고 나중에 창경궁쪽의 11개의 논을 합쳐서 연못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성종태실비가 있다고 해서 올라가 봤는데 너무 썰렁하네요.

올라와보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어디선가 갑자기 어르신분들이 오셔서 보고 가시더라구요 ㅋㅋㅋ






여기에도 해시계가 놓여있습니다.

과학전시관에 앙부일구라고 쓰여있었는데 여기도 보니 그렇게 쓰여있네요.






















계단을 내려오니 큰 바위가 보입니다.

궁궐안에 이렇게 큰 바위가 있다니 신기하네요~

























통명전

사람들이 들어가서 쉴수 있게 개방해두었습니다.

날이 살짝 더웠는데 나무로 된 바닥에서 한기가 올라왔습니다.

누워서 얼마나 시원한지 보려고 했는데 눕지 말라고 경고문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이번주는 선선하니 시간이 되면 다른 궁으로도 놀러가봐야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