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연교
서귀포항과 새섬을 잇는 다리로 제주 전통배인 태우의 모습을 옮겨 만들었다.
야간 10시까지 조명이 밝혀진다.

새섬
날아다니는 새가 아니라 초가지붕을 잇는 '새'가 많아 새섬이라고 불리우게 되었다.
(일본애들은 날아다니는 새인줄 알고 조도라고 불렀다더군요 -_-; 밥오들~~)
산책로가 유명하다.



서귀포시를 도착해서 외돌게나라 게스트하우스에 짐을 풀었습니다.
아침에 물에 빠진 새앙쥐가 됐으니 옷을 꺼내서 빨래를 하고 짐도 정리하다보니 배가 고프네요.
눈에 불을 켜고 식당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쪽길이 아닌가벼.. -_-; 식당이 별로 안보이네요.
다시 빽해서 반대편으로 내려가다보니...

응??? 여기도 올레길!!!!
오호 앞에 뭔가 또 있을것 같습니다.

저기 멀리 섬과 다리가 보이네요.


열대 나무들이 곳곳에 있어서 신기하기만 합니다.

혹시나 해서 우산까지 챙겨들고 고고씽~~~

여기가 서귀포항인가 봅니다.
배들 정말 많네요~
성산이나 우도쪽에서도 이렇게 많이는 못본것 같습니다.

아침에 성산쪽에서는 추웠는데 서귀포는 날씨가 따뜻하네요~
일기예보를 보면 항상 서귀포 기온이 제일 높던데 진짜였습니다 ^-^)b


지그재그로 내려왔습니다.
운동하시는 분들, 올레길 걸으시는 분들 가끔 보이더라구요.

날씨는 따뜻해도 바닷가는 바람때문에 춥더군요.
바람 덕분에 파도가 아주 멋집니다.





새연교 아래쪽에 도착했습니다.
새섬에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와이프와 광영이는 배고프다며 다른 길로 먼저 가버렸습니다 ㅠ.ㅜ
얼른 사진을 찍고 따라갑니다.

비바리님이 찍으신 멋진 야경 사진을 봤었으니 꼭 저녁에 나와서 눈으로 보리라 다짐하고 자리를 떴습니다.
기다려랏 새연교야!!!
밤에 보자!!!!


표지판을 살펴보니 조금만 앞으로 가면 천지연폭포가 나오는군요.
그곳에서 점심을 먹고 구경도 하기로 했습니다.

길거리에서 한라봉, 천혜향, 귤을 팔고 있더군요.
우선 살짝 배를 달래볼 심산으로 천혜향 한봉지를 샀습니다.
 
원래 오늘 오후 계획은 푹 쉬는 거였는데 어쩌다보니 내일 볼것까지 모두 다 보게 되는군요.
그래도 날씨 좋은 날 다 보는게 좋겠죠? ^^
 

+ Recent posts